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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3. 10. 3. 16:48data analysis/projects

start

올해 5월에 딥러닝스터디를 시작하면서 일상 블로그와 독립된 기술블로그를 새로 만들었다.

데이터리안 강의에서도 그렇고 유저/고객데이터를 분석하여

여러 인사이트와 이에 따른 액션포인트를 적용한 케이스를 보며 흥미가 생겼다. 

그리고, 새로운 블로그를 개시한지 5개월만에 티스토리에 ga를 연결했다.

막상 ga를 연결하고보니 어떻게 활용할지 구글링하다가 참고할만한 블로그를 찾았다!

https://cypress-leaf.tistory.com/entry/you-know-yourself

 

이번 포스팅에서 앞으로 brainzzang이 보여줄 컨텐츠의 방향성, 메인 타겟, 주요 지표를 정리하고자 한다.

 

블로그 brainzzang의 메인 기능은?

  1. 태그 기록용: 이슈/ 해결책, 자주 사용하는 기능 정리
  2. 회고 및 리뷰 기록용: 프로젝트, 교육, 대외활동 리뷰
  3. 셀프 브랜딩: kdt, 데이터분석 학회 수업내용 내재화, 예비 data analyst 강유경의 성장기

 

 

타겟 설정 & 주요 지표

💁‍♀️ 타겟

  • 비전공자 중 데이터분석가를 준비하는 사람들
  • 인사담당자분들 🫶

 

📊 주요 지표

  1. user_ingagement(세션당 평균 참여 시간): ga를 연결한지 2주차가 된 시점에서 체류시간을 확인해보니 결과가 처참하다. 컨텐츠가 부실하고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아 나온 결과로 예상된다. 따라서, 전체 포스팅 수를 늘리는데 집중하기보다 게시글 각각의 퀄리티를 높일 필요가 있다.
  2. 방문경로 : notion portfolio, github, linkedin 등 블로그 주소를 남겨둔 다른 채널들도 이제 막 관리를 시작한 단계라 referral 방문자보다 Organic Search 방문자 수가 더 많다. 하지만, 앞으로 여러 채널들을 연결하고 디벨롭 시킬 예정이라 사용자 획득 경로를 분석하여 방문 process를 최적화하여 이탈을 방지할 필요가 있다. 
  3. Keywords : ga에서는 유입 키워드를 확인할 수 없다. 따라서, 구체적인 키워드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하고 방문자들의 관심 키워드를 파악하자.

저조한 체류시간...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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