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마케팅]마케팅 주요 지표

2024. 1. 8. 00:42marketing

KPI: Key Performance Indicators

KPI

핵심 성과 지표. 마케팅을 하면서 최종적으로 달성, 개선해야 하는 지표. ROAS. ROI, 구매전환, 회원가입 수 등 

  • Conversion : 구매, 회원가입, 렌딩 페이지 전환 등 유저로 하여금 전환을 유도하는 웹, 앱 내 행동 목표 
  • CTR (Click Through Rate): 클릭/노출, 노출대비 클릭 비율 
  • CVR (Conversion Rate): 클릭 대비 전환율, 클릭/노출

 

COST

  • ROAS (Return on Ad Spend): 투입 광고 대비 달성 매출액 , 매출/광고비
  • ROI (Return on Investment): 투입 비용 대비 달성 매출액 , 매출/투입액
  • CPC (Cost Per Click):  클릭당 비용  검색광고에서 주요지표로 사용
  • CPI (Cost Per Install): 앱 설치당 비용
  • CPA (Cost Per Action):  전환당 비용
  • CAC (Customer Acquisition Cost): 한명의 유료 결제자를 획득하는데 필요한 비용
  • LTV (Life Time Value): 한 명의 유저가 서비스에서 완전히 이탈하기 전까지 서비스 내에서 발생시키는 가치의 총 크기. CAC와 비교해서 CAC < LTV인 경우에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다고 판단함. 

 

USERS

  • DAU : 일별 활성 사용자 수 
  • WAU : 주간 활성 사용자 수 
  • MAU : 월간 활성 사용자 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