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마케팅]마케팅 주요 지표
2024. 1. 8. 00:42ㆍmarketing
KPI: Key Performance Indicators
KPI
핵심 성과 지표. 마케팅을 하면서 최종적으로 달성, 개선해야 하는 지표. ROAS. ROI, 구매전환, 회원가입 수 등
- Conversion : 구매, 회원가입, 렌딩 페이지 전환 등 유저로 하여금 전환을 유도하는 웹, 앱 내 행동 목표
- CTR (Click Through Rate): 클릭/노출, 노출대비 클릭 비율
- CVR (Conversion Rate): 클릭 대비 전환율, 클릭/노출
COST
- ROAS (Return on Ad Spend): 투입 광고 대비 달성 매출액 , 매출/광고비
- ROI (Return on Investment): 투입 비용 대비 달성 매출액 , 매출/투입액
- CPC (Cost Per Click): 클릭당 비용 검색광고에서 주요지표로 사용
- CPI (Cost Per Install): 앱 설치당 비용
- CPA (Cost Per Action): 전환당 비용
- CAC (Customer Acquisition Cost): 한명의 유료 결제자를 획득하는데 필요한 비용
- LTV (Life Time Value): 한 명의 유저가 서비스에서 완전히 이탈하기 전까지 서비스 내에서 발생시키는 가치의 총 크기. CAC와 비교해서 CAC < LTV인 경우에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다고 판단함.
USERS
- DAU : 일별 활성 사용자 수
- WAU : 주간 활성 사용자 수
- MAU : 월간 활성 사용자 수
'marke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내가 보려고 정리하는 엑셀 핵심기능 (0) | 2024.05.25 |
---|---|
[GA4]이벤트 종류 (0) | 2024.01.19 |
[마케팅]캠페인 성과측정을 위한 UTM (0) | 2024.01.03 |
[마케팅]실무에서 유용한 엑셀기능 배우기(2) (0) | 2023.12.01 |
[마케팅]실무에서 유용한 엑셀기능 배우기 (0) | 2023.11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