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낭만]데이터분석 기반 마케팅 제안

2024. 2. 28. 14:59projects/NMBB

📌 프로젝트 배경

기간: 2024.01.22 ~ 2024.02.19

사용 언어: Python (리텐션 시각화: excel)

역할: 프로젝트 총괄

담당 부분: Retention 분석, RFM 기준 설정, 분석배경 및 프로세스 정리

추가 설명

  • 매출과 고객정보 관련 수치는 블러 처리함.
  • 데이터 문화가 부재한 사업체에 판매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하고, 이해를 높이기 위해 분석에 사용된 코드는 생략함.

코드: https://github.com/KYK0328/nmbb

 

💡 최종 제안서

✔️ 상품명 전처리

동일 제품이 여러 마케팅 캠페인을 거치며 이름이 변경된 경우, 제품 분류 기준(소/중/대분류)에 따라 모든 제품명을 표준화하는 작업을 거침. 이를 통해, 데이터의 일관성을 확보하고 분석의 정확성을 개선함. 

 

 

✅ CHECK POINT 1. 마케팅 메세지 최적화

판매데이터의 기술통계량은 타켓 마케팅 및 광고 설정에 활용. 구매 활동이 높은 시간대와 요일을 기준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정교하게 계획하고 실행함으로써 메세지의 도달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음.